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감사업무 혁신 및 감사 실천 결의대회 - 비대면 감사 도입, 시스템 개편 등 5대 혁신방향 정립
  • 기사등록 2020-09-29 10:33:3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박홍식 기자]


한국남부발전(주)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적극 소통하는 감사조직 조성을 위해 28일 부산 본사에서 손성학 상임감사 주관으로 ‘감사업무 혁신 및 감사 운영지침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코로나19 대응 감사업무의 효율을 제고하고, 감사업무 체계 혁신을 통해 소통과 신뢰의 감사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남부발전 감사실은 이번 결의대회에서 ▲효율성,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감사시스템 개편 ▲소통 강화를 통한 컨설팅 감사문화 정착 ▲감사업무 공정성 강화를 위한 혁신활동 추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온택트(On-Tact) 감사로 뉴 노멀(New Normal) 감사체계 정립 ▲조직 내·외부 혁신, 역량 강화를 통한 감사실 체질 개선 등 5대 혁신방향 아래 15개의 세부 실행과제를 발굴했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원회 자문을 통해 최종 과제를 선정했다.


남부발전은 세부 실행과제를 통해 감사 관련 제도 개선과 역량 강화에 나서고, 실무부서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감사업무 전반의 혁신으로 회사 경영성과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남부발전은 고화질 화상장비를 활용한 비대면 감사시스템 구축과 원격 화상 감사장 설치 등 비대면 감사 인프라를 갖추고,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빅데이터 분석 등 비대면 감사기법 도입을 통해 안전과 효율 모두를 챙긴다는 복안이다.


손성학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결의대회와 비대면 업무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감사체계를 정립할 것”이라며 “비대면 감사체계를 지속 발전시켜 코로나 극복과 함께 뉴 노멀 감사문화의 표본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9 10:33: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l>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