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김해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국형 디지털 뉴딜사업의 일환인 전 시민 디지털 역량 강화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 ICT 인프라와 연계 협력하여 김해시와 지역 첨단산업생태계가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특별교육인 드론 체험 교육을 기획 추진하여 지난 11월 14일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드론의 이해, 종이 드론 제작 및 실습, 촬영용 드론 시연 등 이론 및 체험으로 구성하여 낯설게만 느껴졌던 드론에 대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이 종이 드론을 직접 조립하고, 조립한 드론으로 장애물 피하기, 드론 축구 등 게임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 교육이 끝나고 자기가 만든 종이 드론을 가지고 갈 수 있어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김해시는 시범 교육에 참가한 시민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드론 체험 교육을 확대, 정기교육으로 편성하여 많은 시민에게 디지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기교육은 12월까지 매주 2회(화/토요일) 무료로 실시하며, 장유3동에 위치한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홈페이지(http://eduhelp.ktcs.co.kr/gyeongnam) 또는 전화(1800-0096)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7 09:10: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