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13
(화)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제10회 화물자동차운전자의 날 행사 열려
-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
김성훈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0-10-29 00:00:00
기사수정
화물자동차운송사업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공제조합)가 주관하고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제10회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가 10월 29일 오후 5시에 남천동 KBS홀에서 열린다.
지난 2001년 시작되어 올해로 10년째를 맞는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은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었으나, 올해 처음으로 지방인 부산에서 개최되며,
화물운송 사업자와 운전자, 가족들 모두가 참여하여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한편, 화물운송사업의 발전을 다짐하는 행사로 화물자동차 운전자 및 가족 등 역대 최대인원인 2,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국토해양부 곽인섭 물류항만실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류산업발전을 위해 기여한 장기간 무사고 운전자 등 화물운송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대통령 표창(3명)을 비롯한 국무총리 표창(5명) 및 국토해양부장관 표창(150명)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 화물운송 가족을 대상으로 공모한 교통안전 문예작품 우수작에 대해 국토해양부장관상(8명)과 화물자동차 연합회장상(9명)을 시상하고,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자녀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216명에 대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각각 전달한다.
아울러,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전국 15개 휴게소 및 화물터미널에서는 10월 2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화물공제조합과 운수업체 직원, 화물운전자들이 함께 참여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날 화물자동차 운전자에게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 최초의 화물운송사업 시작일(1945.10.8)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화물운전자의 날이 화물운송업에 종사하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축제의장으로 거듭 발전되기를 기대한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0-10-29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훈 기자
김성훈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교통공사-한국승강기 대학교, 승강기 안전 강화 '맞손'
부산교통공사가 한국승강기 대학교와 도시철도 내 승강기 안전 강화와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해 도시철도 이용자 안전과 관련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이번 협약은 한국승강기 대학교의 특성화 교육과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해 도시철도 내 승강기 안전.
부산 11개 공공기관, 도시 브랜드 알리는 공동 캠페인 전개
부산의 11개 공공기관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연중 공익 캠페인을 5월부터 시작한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공사, 부산디자인진흥원 등 11개 기관이 참여한다.캠페인은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메시지를 통해 부산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전달하는 공익 콘텐츠로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FDI 실적 역대 최고... 3억 5천만 달러 돌파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4월 말 기준 외국인 직접투자(FDI) 실적이 3억 5,200만 달러로, 개청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6% 증가한 수치다.글로벌 경기 둔화와 공급망 불확실성 속에서도 경자청은 전략적 유치 모델 전환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 기존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첨단산업, 스마트 물류, 글로벌 R&D 기능이 결...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지하도상가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부산중부소방서 현장대응단과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 남포지하도상가 ▲광복지하도상가 ▲국제지하도상가 ▲부산역지하도상가 등 지하도상가 4곳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8일(목) 오후2시에 .
많이 본 뉴스
1
부산항만공사, 시설물 안전 점검 장비 사용 교육 실시
2
부산도시공사,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발표
3
Jason’s Business English.
4
부산시, 에코델타시티에 전국 최초 대중교통 지원사업 추진
5
제1회 부산 학생 건축 공모전 개최
6
BNK경남은행, '찾아가는 금융 DREAM 버스' 행사로 금융 소외 지역 지원
7
부산교통공사, 양산선 경전철 차량 첫 편성 반입
8
김해시, 전국 최초 '스마트 구난시설 길 안내 서비스' 개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