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 도서관사업소는 15일부터 3월 14일까지 28일간 ‘2021 창원의 책’ 후보도서 20권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선호도 조사는 지난 4일 제1차 ‘2021 창원의 책’ 선정위원회의에서 결정된 4개 부문(일반 및 청소년, 어린이, 그림책, 창원문학) 후보도서 각 5권(총 20권)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창원시 홈페이지를 통한 설문조사와 도서관 현장 투표의 방법으로 진행되며,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3월 17일 예정된 제2차 2021 창원의 책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4권의 책이 선정된다.


‘2021 창원의 책’은 책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창원의 독서문화를 시민이 이끌어 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올해는 그림책 부문을 신설하여 유아와 초등 저학년의 참여를 이끌고 어린이와 어른을 위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게 하였다.


신인철 창원시 도서관사업소장은 “창원의 책을 선정하는 즐겁고 의미 있는 과정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각 부문 후보로 선정된 책은 다음과 같다.(가나다순)

△일반 및 청소년 부문 : 격리된 아이(김소연, 윤혜숙, 정명섭),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미예), 독고솜에게 반하면(허진희), 살아있다는 건(김산하), 시선으로부터(정세랑) △어린이 부문 : 5번 레인(은소홀), 걱정 세탁소(홍민정), 꽝 없는 뽑기 기계(곽유진), 너의 운명은(한윤섭), 아무것도 안 하는 녀석들(김려령) △그림책 부문 : 그 녀석, 걱정(안단테 글, 소복이 그림), 미장이(이명환), 봉봉이의 아주 특별한 모자(이진화), 아기 거북이 클로버(조아름), 할머니 등대(신소담) △창원문학 부문 : 나는 절대 저렇게 추하게 늙지 말아야지(심너울), 느낌표 물고기(장진화), 뮤직 파라디소(심광도), 유니폼(박영희), 창원야구 100년사(남석형, 이창언, 민병욱)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10:20: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