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13
(화)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함께 펼치는 희망의 날개' 미담집 펴내
- 우정사업본부에서 가슴뭉클한 선행 모아 -
황상동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0-11-21 00:00:00
기사수정
▲ 미담집 표지 ©출 어느 날 갑자기 현금이 가득 찬 돈가방을 발견했다면 어떨까? 암으로 투병 중인 아내를 돌보고 KTX로 부산으로 내려가던 우체국장은 주인 없는 손가방을 발견했다. 가방 안에는 만원권, 오만원권 지폐와 수표가 가득 차 있었다. 모두 1억2천만원이나 되는 거액이었다. 우체국장은 가방에서 연락처를 찾아 고스란히 돌려줬다. 그리고 사례금을 내미는 손길도 마다했다. 아직도 세상은 살 만한 곳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한다.(돈가방의 주인을 찾아라-부산동아대승학캠퍼스 박장수 우체국장)
우정사업본부 부산체신청(청장 유수근)은 우체국 직원들의 활약상을 한데 모은 '함께 펼치는 희망의 날개'라는 제목의 우정가족 미담집(사진)을 우정사업본부에서 펴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다. 재치로 물리친 보이스 피싱의 유혹과 홀로어르신에게 10년간 쌀을 보내드린 마산합포 조춘식집배원, 우리동네 화재예방은 내손으로 지킨 울산우체국 손덕홍집배원 등 30건을 담았는데, 언론에서 대서특필한 선행도 수록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직원이 모두 4만4천여명에 달해 평소 선행과 미담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책은 1억2천만원의 현금을 주인에게 돌려준 우체국장부터 수년째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보호에 나선 집배원, 그리고 보이스 피싱으로부터 국민의 재산을 지킨 내용까지 다양하다.
특히 전문작가가 당사자들과 일일이 인터뷰를 해 쓴 글이어서 상황이 또렷이 그려진다. 미담집은 우체국 직원들의 활약상을 모아 놓았지만, 사회에서 벌어지는 모든 것이 담겨 있어서 읽는 맛이 쏠쏠하다.
유수근 청장은 "이웃의 수호천사로서 우체국 직원들의 가슴뭉클한 선행을 생생하게 담았다"면서 "우체국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0-11-21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황상동 기자 기자
황상동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교통공사-한국승강기 대학교, 승강기 안전 강화 '맞손'
부산교통공사가 한국승강기 대학교와 도시철도 내 승강기 안전 강화와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해 도시철도 이용자 안전과 관련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이번 협약은 한국승강기 대학교의 특성화 교육과 연구개발 역량을 활용해 도시철도 내 승강기 안전.
부산 11개 공공기관, 도시 브랜드 알리는 공동 캠페인 전개
부산의 11개 공공기관이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연중 공익 캠페인을 5월부터 시작한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관광공사, 부산디자인진흥원 등 11개 기관이 참여한다.캠페인은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메시지를 통해 부산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전달하는 공익 콘텐츠로 ...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FDI 실적 역대 최고... 3억 5천만 달러 돌파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4월 말 기준 외국인 직접투자(FDI) 실적이 3억 5,200만 달러로, 개청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66% 증가한 수치다.글로벌 경기 둔화와 공급망 불확실성 속에서도 경자청은 전략적 유치 모델 전환을 통해 성과를 거뒀다. 기존 제조업 중심에서 벗어나 첨단산업, 스마트 물류, 글로벌 R&D 기능이 결...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 실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지난 1일부터 8일까지 지하도상가 화재대비 유관기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부산중부소방서 현장대응단과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 남포지하도상가 ▲광복지하도상가 ▲국제지하도상가 ▲부산역지하도상가 등 지하도상가 4곳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8일(목) 오후2시에 .
많이 본 뉴스
1
부산항만공사, 시설물 안전 점검 장비 사용 교육 실시
2
부산도시공사,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발표
3
Jason’s Business English.
4
부산시, 에코델타시티에 전국 최초 대중교통 지원사업 추진
5
제1회 부산 학생 건축 공모전 개최
6
BNK경남은행, '찾아가는 금융 DREAM 버스' 행사로 금융 소외 지역 지원
7
부산교통공사, 양산선 경전철 차량 첫 편성 반입
8
김해시, 전국 최초 '스마트 구난시설 길 안내 서비스' 개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