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소장 노성준)와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부전관리역장 허인수)는 오는 11일부터 2011년 1월 22일까지 714명의 학생들이 KTX를 이용한 겨울친환경 열차 이용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방과 후 학교 교육활동 강화와 친환경 교통수단인 철도를 이용한 체험학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 후 이루어 졌다.

KTX 왕복 철도 이용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이용 학생은 토요 경복궁 , 고궁 박물관 견학에 14명, 주중 경복궁 ․ 고궁 박물관 견학에 63명, 토요 대학 탐방에 365명, 주중 대학 탐방에 125명, 토요 경복궁 , 고궁 박물관 , 국립중앙박물관 견학에 78명, 주중 경복궁 ․ 고궁 박물관 ․ 국립중앙박물관 견학에 69명 등 모두 714명이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KTX에서 지원하는 생애 첫경험 열차 이용자로서 왕복 비용 3만원에 서울 나들이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지도하는 선생님과 함께 서울역에서 내려 지하철을 꼬불꼬불 갈아타는 재미와 여행자로서의 강한 동반 의식도 만끽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제지정을 돈독히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부산방과후학교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친환경 의식 제고와 우리 문화와 역사 찾아가는 길 등의 맛나는 프로그램을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공동으로 개발.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0-12-0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