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2
(금)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사람들
요양보호사, 당신이 천사입니다.
- 건강보험공단,요양보호사 처우개선 최선할 터 -
김성진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0-12-15 00:00:00
기사수정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14일 부산진구청 대회의실에서 요양보호사들을 위한 초청행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박병태)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그간 서비스 현장에서 핵심 역할을 해온 요양보호사들을 위한 초청행사를 가졌다.
건보부산지역본부에서는 14일 부산진구청 대회의실에서 요양보호사와 공단의 협력적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해 부산지역 82명의 우수요양보호사를 선정해 포상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8일부터 14일 기간 중에는 울산.경남 소재 지사에 설치된 24개 노인장기요양보험운영센터별로 우수요양보호사를 초청해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공단부산지역본부에서는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질 개선 및 열악한 근로환경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고 요양보호사 처우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장기요양기관 평가항목에 요양보호사 임금수준, 4대보험 가입여부 등의 처우개선 사항을 반영해 평가결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기요양급여심사위원회의 심의 활동을 통해 요양보호사의 업무범위를 보다 구체화해 나감으로서 요양보호사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밖에 “요양보호사의 교육제도 등에 대해서도 제도개선을 검토, 건의하는 등 요양보호사의 질적 수준 향상과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0-12-15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진 기자 기자
김성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 부서 대상 생성형 AI 도입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하며 스마트 행정을 추진한다. 지난해 유료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했던 것에 비해, 올해는 모든 부서에서 많은 인원이 최신 AI 기술을 배우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1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ChatGPT 및 생성형 AI 실습’ 교육 프...
김해시, 세계대표자대회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서
김해시가 지난 4월 30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 재외동포 대표들이 모이는 국제적인 자리로, 김해시는 홍보부스를 설치해 명인명도와 봉하쌀 등 대표 상품과 김스낵, 누룽지, 침출차, 토더기 굿즈 등을 전시하며 우수한 답례품을 알렸다.고향사랑..
부산시,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 개최... 지역 균형발전 모색
부산시는 1일 오후 4시 경남 창원컨벤션 센터에서 '제19회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영호남 8개 시도 단체장이 참석해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1998년부터 시작된 이 회의는 영호남 8개 시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국토 균형 발전을 목표로 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4곳 적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마천공단과 생곡산업단지의 대기·폐수·폐기물 배출사업장 80곳을 점검해 14곳에서 14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올해 초 수립된 '202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이뤄졌으며, 강서구청, 진해구청, 웅동1동 공해 추방 위원회, 생곡폐...
많이 본 뉴스
1
영화의 전당-부산국제영화제, 임직원 소통 워크숍 개최
2
부산시설공단, 가정의 달 맞아 특별 문화행사 운영
3
BNK금융, 부산예총에 13년째 1억 원 후원...누적 후원금 12억 원
4
부산시설공단, 법인카드 전산화로 예산 절감 앞장
5
부산항만공사, LA/LB 항 물류센터서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6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1000만 원 후원
7
Jason’s Business English.
8
부산시-한국철도공사-센터, 노숙인 자립 지원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