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환경공단 이사장에 안종일 전 부산시의회 사무처장 - 영화의전당 대표이사에 김진해 현(現) 경성대 예술종합대학장,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에 이정필 현(現) 경상북도도립예술단 상임지휘자,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에 이미연 전(前) 부산문화재단…
  • 기사등록 2022-01-12 10:52:0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부산환경공단영화의전당부산문화회관부산문화재단 기관장 및 부산환경공단 상임감사를 임명했다.

   

시는 부산환경공단 이사장에 안종일 전 부산시의회사무처장부산환경공단 상임감사에 박성권 전 국제신문 편집국장영화의전당 대표이사에 김진해 현 경성대 예술종합대학장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에 이정필 현 경상북도도립예술단 상임지휘자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에 이미연 전 부산문화재단 생활본부장을 임명했다.

   

안종일 부산환경공단 신임 이사장은 27년간 부산시 공직생활을 하면서 부산시 교통국장기획행정관건강체육국장시의회 사무처장을 역임한 행정 전문가이며박성권 부산환경공단 신임 상임감사는 국제신문 문화사업국장편집국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김진해 영화의전당 신임 대표이사는 영화감독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을 거치며 폭넓은 제작 활동을 해왔고현재는 경성대 영화전공 교수로 재직하며 영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온 영화예술 분야 전문가이다.

   

이정필 부산문화회관 신임 대표이사는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수석지휘자국공립예술단 국악지휘자 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예술감독국립예술기관 관리자 등 다양한 경험으로 예술 분야의 전문성과 행정 능력을 동시에 겸비하였다는 평이다.

   

마지막으로 이미연 부산문화재단 신임 대표이사는 3년간 부산문화재단 생활문화본부장으로 사업 총괄 및 재단 경영에 참여하여 문화도시 부산 조성에 힘써오는 등 풍부한 현장경험을 쌓아온 현장형 전문가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일상에서 문화를 즐기고 향유하며 세계가 매력을 느끼는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해신임 공공기관장 등이 그간 쌓아온 역량을 다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2 10:52: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