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KT&G·부산테크노파크 간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협력 강화 업무협약’ - 부산의 숨은 청년 인재 발굴
  • 기사등록 2022-01-13 11:08:5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부산시는 14일 시청에서 KT&G, 부산테크노파크와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력을 강화하는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는 높은 잠재력을 가진 부산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여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지원하는 사업으로, TOP()3로 선정된 청년에게 3년간 최대 1억 원의 역량개발비를 지원한다.

   

협약식에는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하여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김형균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및 2021년 월드클래스 10년 프로젝트 TOP()3로 선정되었던 3(김효연박재홍윤석운등이 참석한다.

   

협약은 부산시와 사회공헌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KT&G, 사업 수행 기관인 테크노파크가 함께 청년 희망 도시 조성을 위하여 높은 잠재력을 지닌 청년 인재 발굴·육성의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사업 홍보 및 청년인재 선정 선정자 역량개발지원 청년 인재 발굴·지원을 위한 정보교류네트워크 형성사업 연계 등을 담고 있다.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부산시는 학령인구 감소청년 인재 역외 유출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음 10년을 이끌 청년 세대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이 중 월드클래스 육성 10년 프로젝트는 부산시의 이러한 의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업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회로 부산시와 기업이 협력하여 과감한 인재 투자를 통해 청년들에게 기회의 도시부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3 11:08: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