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재훈 기자]


경상남도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경상남도 생명사랑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이름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심사 및 도민 투표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당선작(1)에는 20만 원후보작(4)에는 5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이 시상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포스터 또는 도 공식 누리소통망서비스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gnmhc.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비 모티브로 친숙하게 디자인된 경상남도 생명사랑 캐릭터는 번데기(자살위기자)의 길라잡이 역할을 한다날개는 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로고를 형상화녹색 몸은 희망마음의 평온우울감 회복을 상징한다이후 실물 크기의 인형탈로도 제작되어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백종철 도 보건행정과장은 경상남도 생명사랑 캐릭터가 도민의 삶을 위로하고 따뜻하게 보듬어주길 바라며도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경남도는 자살예방을 위해 소중한 생명건강한 경남이라는 비전으로 범사회적 자살예방환경조성맞춤형 자살예방 서비스제공자살예방사업 추진기반 강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24시간 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자살예방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경상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을 통해 자신의 마음건강에 대한 자가 검진 및 상담서비스 등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0 12:40: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