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상철 기자]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박물관은 국립해양박물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대표 유물을 홍보하고, 이를 활용한 문화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해양문화상품 개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해양유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14일 국립해양박물관 누리집(www.knmm.or.kr)과 누리소통망을 통해 공개된 공모전 주제인 국립해양박물관 공간과 이미지, 유물 2점을 확인한 후 이를 활용해 문화상품을 제작하여 국립해양박물관에 접수하면 된다.

 

문화상품은 판매가 5만원 미만의 제품으로 공예품, 생활소품, 액세서리, 문구사무류, 그리고 어린이 상품 중 선택할 수 있다. , 서적이나 음반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529시부터 5617시까지이며, 완제품이나 시제품, 그리고 상품 가격이 포함된 제품설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모상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해양성, 작품성, 수용성 등을 평가해 최종 3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1등으로 선정된 문화상품은 국립해양박물관이 1,000만원 상당을 직접 구매하여 기념품으로 판매한다.

 

홍종욱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관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해양유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상품 개발, 판로 확보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만 국립해양박물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박물관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소장품을 상품 디자인 소재로 공개하여 개발한다는 데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해양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가 창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5 11:30: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