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1
(목)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사람들
해양레포츠 사하구에서 즐겨라
- 몰운대 앞바다 계류장 설치...요트 10척 구입
김성진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1-04 00:00:00
기사수정
▲다대포 몰운대 앞바다 몰운대 앞바다에서 요트와 카이트보딩을 즐기며 을숙도에서 윈드서핑을 탈 수 있게 된다.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는 3억2천1백만 원을 투입해 몰운대 앞바다에 계류장과 지원시설을 갖춘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을 오는 3월에 준공한 후 해양레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에 설치하는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은 몰운대 낙조전망대 앞 422㎡에 이동식 계류시설과 컨테이너하우스 6개동에 교육장, 탈의실, 샤워실, 사무실, 장비보관실을 갖춘 지원시설로 이뤄진다.
또 딩기급 요트 10척, 윈드서핑 5척, 카약 4척, 래프팅보트 2척, 구명보트 1척, 슈트 30벌, 구명조끼 50벌 등 각종 해양레포츠 장비를 구입한다.
현재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대형 연과 보드를 연결해 파도를 즐기는 신종레포츠 카이트보딩이 연중 펼쳐지고 있고, 2008년부터 정운장군배 카이트보딩대회에 이어 지난 해에는 부산광역시장배 국제카이트보딩대회까지 열려 해양레포츠 마니아들이 몰리고 있다.
또 을숙도에서는 해마다 낙동강사랑 전국윈드서핑대회와 윈드서핑 아카데미가 열리고 있어 이번에 다대 해양레포츠 편의시설까지 갖추게 되면 사하구는 명실공히 해양레포츠 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게 될 전망이다.
이경훈 사하구청장은 “현재 이전을 준비중인 한진중공업과 성창목재 부지에 마린스포츠와 친수공간을 갖춘 해양관광도시 건설을 위해 올해 용역비 3천만 원을 투입한다”며 “사하구의 해안선을 살려 강과 바다,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지닌 해양레포츠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1-04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진 기자
김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박형준 시장, 부산대 상권 현장 방문...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30일 오전 부산대학교 상권 현장을 방문해 상인들과의 소통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상권 현장을 확인하고, 직접 상인들과 상권 조합 관계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부산대학교 상권은 한때 인근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이 몰려드는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
부산도시공사, 임대시설물 소방시설 점검 실시
부산도시공사는 입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임대주택 시설물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소방시설법 제25조에 따르면 공동주택 관리자는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자체점검을 해야 한다. 공사는 해당 법령을 근거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임대주택 시설물 총 2만 2천 세대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
장애 아동의 특별한 시선으로 그려낸 세상...'다시, 봄' 전시회 개최
장애 아동들이 그린 따뜻한 봄날의 이야기가 시민들을 찾아온다. (주)부산시설공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아동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은 장애 아동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을 화폭에 담아낸 전시회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
BNK부산은행, 부산시와 손잡고 ‘소상공인 상생 지원’ 나서...‘3無 희망 잇기 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은 30일 부산광역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부담 완화와 경영 안정을 지원하는 ‘부산시 소상공인 3無 희망 잇기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
많이 본 뉴스
1
영화의 전당-부산국제영화제, 임직원 소통 워크숍 개최
2
부산시설공단, 가정의 달 맞아 특별 문화행사 운영
3
BNK금융, 부산예총에 13년째 1억 원 후원...누적 후원금 12억 원
4
부산시설공단, 법인카드 전산화로 예산 절감 앞장
5
부산항만공사, LA/LB 항 물류센터서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6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1000만 원 후원
7
Jason’s Business English.
8
부산시-한국철도공사-센터, 노숙인 자립 지원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