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 대통령, 선제적 예산집행, 경제성장 목표 달성 - '3% 물가관리 부처별 방안 조속 수립' 지시
  • 기사등록 2011-01-05 00:00:00
기사수정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4일 “연초부터 예산집행을 선제적이고 과감하게 하지만 매우 효율적으로 해 달라."며, "상반기에 선제적으로 예산을 집행해 주면 올해 목표인 5% 경제성장을 달성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명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작년 연말에 각 부처 업무보고를 마무리 하는 등 연초부처 예산을 집행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이 같이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3% 물가관리는 더 중요하다"면서, "3% 물가를 잡지 못하면 서민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이 돌아간다는 생각을 가져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물가 인상이 불가피한 분야도 있겠지만 정부가 노력하면 상당부분 억제할 수 있다"며, "서민생활과 밀접한 품목에 대한 부처별 관리방안을 조속히 수립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4대 사회보험 징수업무 일원화에 대한 보고를 받고 "4대 사회보험 징수 통합은 현 정부 들어와 계획을 세웠고 올 해부터 실시하는 것"이라며 "시행착오가 생기지 않도록 치밀하게 해 성과를 거둘 수 있게 하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첫 국무회의다. 전 국무위원들이 모범적으로 앞장 서 일하는 정부를 만들어 달라. 안보와 경제는 양축이다. 금년 한 해 차질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1-05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