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2
(금)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미스터파크 동생 '미스터리보이' 외산마 1군 입성
김성진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1-13 00:00:00
기사수정
'미스터리 그랑프리를 제패한 ‘미스터파크’의 형제마 미스터리보이(미국 4세, 수말, 13조 강병은 조교사)가 데뷔 1년여 만에 외산마 1군에 진입했다.
지난 9일 9경주(1800m)에서 초반부터 빠른 순발력으로 선두에선 미스터리보이는 종반까지 선전하며 2위 비바스톰을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 외산마 1군에 승군했다.
장거리 경주 경험이 적었기 때문에 늘어난 거리에 대한 불안을 안고 있었지만, 선행 후 마지막까지 역전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앞으로의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2009년 12월 데뷔한 ‘미스터리보이’는 데뷔전에서 늦출발로 2위에 그친 이후 4연승을 이어가며 기대주로 주목을 받았고 중장거리에서 경험을 쌓으며 정상급 외산마로 성장할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주목해야할 점은 지난해 그랑프리를 재패한 ‘미스터파크’ 와 '미스터리보이' 모두 씨수말 '엑톤파크(Ecton Park)'의 자마라는 것.
'엑톤파크'는 2009년 초, 이시돌목장이 국내로 수입한 씨수말이다. 미국에서 경주마로 슈퍼더비(GⅠ, Super Derby)와 짐 댄디 스테익스(G Ⅱ,Jim Dandy Stakes) 등 블랙타입에서의 4승을 포함해 총 150만불의 상금을 획득했다.
'두바이밀레니엄(Dubai Millenium)'이 우승을 차지한 2000년 두바이 월드컵(GⅠ)에 출전하여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은퇴 후 미국에서 씨수말로 활동하지만, 2005년 리딩사이어(2세마)에서 25위에 오른 것을 제외하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다.
그러나 국내에는 '서미트파티', '미스엑톤', '엑톤캣', '블루다이아' 등의 부마로 이름이 알려졌으며, 특히 '서미트파티'는 1000m경주에서 국내 최초로 58초대에 진입해 많은 화제가 됐다.
2010년에 들어 한국에서의 씨수말 '엑톤파크'의 성적은 매우 뛰어나다. 자마들이 총 35경주에 출전해 17승, 복승률 62.9%를 기록했다. 특히 자마들 중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달리고 있는 3마리의 자마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그랑프리를 재패한 '미스터파크', 4개월 만에 1군에 입성한 '미스터리보이', 복승률 100% 자랑하는 ‘퀀텀’, 등 3마리가 지난해 무려 16승을 합작해 향후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1-13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진 기자 기자
김성진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 부서 대상 생성형 AI 도입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도입하며 스마트 행정을 추진한다. 지난해 유료 생성형 AI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했던 것에 비해, 올해는 모든 부서에서 많은 인원이 최신 AI 기술을 배우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1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ChatGPT 및 생성형 AI 실습’ 교육 프...
김해시, 세계대표자대회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서
김해시가 지난 4월 30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6차 세계대표자대회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했다. 이 행사는 전 세계 재외동포 대표들이 모이는 국제적인 자리로, 김해시는 홍보부스를 설치해 명인명도와 봉하쌀 등 대표 상품과 김스낵, 누룽지, 침출차, 토더기 굿즈 등을 전시하며 우수한 답례품을 알렸다.고향사랑..
부산시,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회의 개최... 지역 균형발전 모색
부산시는 1일 오후 4시 경남 창원컨벤션 센터에서 '제19회 영호남 시도지사 협력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영호남 8개 시도 단체장이 참석해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1998년부터 시작된 이 회의는 영호남 8개 시도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국토 균형 발전을 목표로 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14곳 적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마천공단과 생곡산업단지의 대기·폐수·폐기물 배출사업장 80곳을 점검해 14곳에서 14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은 올해 초 수립된 '2025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이뤄졌으며, 강서구청, 진해구청, 웅동1동 공해 추방 위원회, 생곡폐...
많이 본 뉴스
1
영화의 전당-부산국제영화제, 임직원 소통 워크숍 개최
2
부산시설공단, 가정의 달 맞아 특별 문화행사 운영
3
BNK금융, 부산예총에 13년째 1억 원 후원...누적 후원금 12억 원
4
부산시설공단, 법인카드 전산화로 예산 절감 앞장
5
부산항만공사, LA/LB 항 물류센터서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6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1000만 원 후원
7
Jason’s Business English.
8
부산시-한국철도공사-센터, 노숙인 자립 지원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