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01
(목)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조달청, 친환경 조달물품 품질 집중점검
- 인체 유해물질 포함제품 우선 점검…우수재활용제품 등으로 확대
김성진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1-19 00:00:00
기사수정
▲지순구 부산 공공기관에 납품되는 환경표지제품, 우수재활용제품 등 국민건강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친환경 조달물품에 대한 품질관리가 대폭 강화된다.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상수도 처리제, 건축내장재, 공기살균기 등 인체에 유해한 물질을 포함한 제품 및 국민건강과 직결되는 60여종의 조달물품에 대해 지난 17일부터 품질 기동점검을 실시중 이라고 밝혔다.
그 동안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 정부로부터 혜택을 받는 친환경 제품, 우수재활용제품에서도 품질불량 사례가 나타나는 등, 정부가 지원하는 친환경제품의 품질불량이 공정경쟁을 저해하고, 공공시장을 왜곡 한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번 점검은 1월 달에 목재바닥재, 상수도 처리제 등 일반 국민생활에 파급효과가 큰 물품에 대한 품질점검을 시작으로 연중 실시된다.
그 외에도 실내공기 오염의 주원인으로 지적되는 실내칸막이, 공기살균기 등 60여 환경관련 제품으로 점검을 확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품질불량으로 밝혀진 친환경제품의 경우, 조달계약 조건에 따라 조달납품 거래정지 등의 제재를 받게 된다.
조달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정부가 지정한 친환경제품에 대한 국민의 신뢰향상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제품만이 공공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공정경쟁 분위기를 정착시켜 궁극적으로 관련업계의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을 촉진해 나갈 방침이다.
지순구 부산지방조달청장은 “정부가 지정한 친환경제품에 대한 이번 점검은 단순히 품질의 문제가 아니라, 정부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공정경쟁의 룰을 정착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면서, “앞으로도 품질점검을 지속 확대.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1-19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김성진 기자
김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박형준 시장, 부산대 상권 현장 방문...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모색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30일 오전 부산대학교 상권 현장을 방문해 상인들과의 소통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침체를 겪고 있는 지역상권 현장을 확인하고, 직접 상인들과 상권 조합 관계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부산대학교 상권은 한때 인근 대학생들과 중·고등학생들이 몰려드는 부산의 대표적인 번화가...
부산도시공사, 임대시설물 소방시설 점검 실시
부산도시공사는 입주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임대주택 시설물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한다. 소방시설법 제25조에 따르면 공동주택 관리자는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자체점검을 해야 한다. 공사는 해당 법령을 근거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임대주택 시설물 총 2만 2천 세대에 대한 소방시설 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
장애 아동의 특별한 시선으로 그려낸 세상...'다시, 봄' 전시회 개최
장애 아동들이 그린 따뜻한 봄날의 이야기가 시민들을 찾아온다. (주)부산시설공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애 아동의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은 장애 아동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을 화폭에 담아낸 전시회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
BNK부산은행, 부산시와 손잡고 ‘소상공인 상생 지원’ 나서...‘3無 희망 잇기 카드’ 출시
BNK부산은행은 30일 부산광역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금융 부담 완화와 경영 안정을 지원하는 ‘부산시 소상공인 3無 희망 잇기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카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
많이 본 뉴스
1
영화의 전당-부산국제영화제, 임직원 소통 워크숍 개최
2
부산시설공단, 가정의 달 맞아 특별 문화행사 운영
3
BNK금융, 부산예총에 13년째 1억 원 후원...누적 후원금 12억 원
4
부산시설공단, 법인카드 전산화로 예산 절감 앞장
5
부산항만공사, LA/LB 항 물류센터서 풀필먼트 서비스 개시
6
BNK부산은행,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 돕기 행사에 1000만 원 후원
7
Jason’s Business English.
8
부산시-한국철도공사-센터, 노숙인 자립 지원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