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SGI서울보증, ‘수출중소기업 CGB 업무지원’ 협약 - 담보력 부족한 중소기업에게 수출 활로 지원
  • 기사등록 2022-05-20 09:30:1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18일 본점에서 SGI서울보증과 지역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수주 활성화를 목적으로 ‘수출중소기업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SGI서울보증이 발급한 Counter Guarantee Bond(이하 ‘CGB’)를 담보로 해외계약을 체결한 수출중소기업에게 원활한 외화지급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GB’란 담보력이 부족한 국내 수출중소기업이 은행 지급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은행을 피보험자로 하는 보증상품이다.


국내 기업이 해외발주처와의 계약을 위해 SGI서울보증으로 ‘CGB’ 발급을 요청하면, 심사를 거쳐 SGI서울보증은 부산은행 앞으로 ‘CGB’를 발급해 준다. 부산은행은 SGI서울보증이 발급한 ‘CGB’를 담보로 국내기업의 해외발주처에게 지급보증서를 발급해주는 프로세스이다.


코로나19가 엔데믹에 접어들며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계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번 업무지원이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은행 이수찬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수주 확대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수출입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SGI서울보증과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20 09:30: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