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항만공사, 사내 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체계 마련 - 데이터 기반 사고역량 함양을 위한 전사 특강, ‘데이터 인문학’
  • 기사등록 2022-06-15 08:14:0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김창훈 기자]


부산항만공사(BPA석)는 임직원들의 데이터 기반 사고 및 데이터 분석 기초역량의 함양을 목적으로 14일 3층 중회의실에서‘데이터 인문학’을 주제로 전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BPA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 실현’,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등 新 정부의 국정과제의 선제적 이행을 위해 「전사 데이터 역량강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사 Data Generalist 양성 및 핵심인력의 Data Specialist 양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외부 전문강사(와이드코어 신도용 대표)를 초청하여 진행된 본 특강은 △빅데이터의 유형별 활용전략, △데이터 수집 및 시장 트렌드 분석방법, △데이터 시각화 전략 등 실무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주제와 난이도로 구성되었다.


BPA는 6월중 추가로‘코딩없는 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실무자 대상 온라인 학습과 데이터 관련 핵심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한 관리자 교육을 추진하여 임직원의 전반적인 데이터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BPA는 사내 핵심인력들을 Data Specialist로 양성하기 위해 사내 학습조직 ‘디비디비딥(DBDB deep)’을 신설하여 실무 연계형 학습을 지원한다. 학습조직의 구성원들은 데이터 분석 과제 실습과 전문가 자문을 통해 학습 내용을 체득하고, 조직에서는 연중 데이터 분석․ 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해 일회성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적용되는 교육의 성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강준석 BPA 사장은 “경영환경의 디지털 전환은 필연적인 과제로서, BPA도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조성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기관의 신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정부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 정부 혁신의 성과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5 08:14: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