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조형물 설치를 위한‘오시리아 워터프론트파크 랜드마크 조형물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시리아 워터프론트파크는 롯데월드와 아쿠아월드에서 가장 가깝게 바다 풍경을 조망하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향후 해당공간에 랜드마크 조형물을 설치하여 전망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자연, 경관, 사람이 하나되는 바다경관을 만든다’이다. 공모방향은 ▲오시리아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담은 예술적․창의적인 조형물 디자인 ▲ 오시리아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독창적인 조형물 디자인 ▲ 주변 공간과의 연계성 및 조화성을 고려한 조형물 디자인이다. 


조형물 디자인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접수 기간은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이다.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참가신청서와 작품파일을 이메일(sphish@bmc.busan.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작품은 활용성, 창작성, 상징성, 심미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대상 1점에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점에 200만원, 우수상 1점에 150만원, 장려상 2점에 70만원을 수여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5 08:15:5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