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재훈 기자]


올해로 열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사천시의 대표적인 먹거리 축제이다.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행사가 중단된 지 3년 만에 열리는 2022년전어축제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동서금동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여름 햇전어의 비범한 맛을 확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전어 금어기 해제(7. 16.)일 후, 가장 빨리 열리는 전어축제인 만큼 벌써부터 전국의 많은 미식가들이 삼천포항으로의 집결을 준비하고 있는 등 분주히 움직이고 있어, 햇전어의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제19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하겠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풍물장터, 마도갈방아소리 초청공연, 전어무료시식회, 길놀이 및 농악대공연, 개막식, 불꽃놀이, 가수 및 공연팀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22일에는 맨손전어잡기 체험, 전어무료시식회, 찾아가는 사천특산물 깜짝 경매 및 관람객 이벤트, 가수 및 공연팀 축하공연이 마련된다.


23일에는 맨손전어잡기 체험, 전어무료시식회, 찾아가는 사천특산물 깜짝 경매 및 관람객 이벤트, 가수 및 공연팀 축하공연과 함께 전어축제 노래자랑 예선전이 열린다. 


24일에는 맨손전어잡기 체험, 전어무료시식회, 찾아가는 사천특산물 깜짝 경매 및 관람객 이벤트, 가수 및 공연팀 축하공연과 함께 전어축제 노래자랑 본선 무대가 마련된다.


특히, 22일부터 24일까지는 축제기간 현장 즉석 경품이벤트로 전어를 드시고 난 뒤 영수증을 무대 옆에 마련된 부스에 제출하면 전어축제추진위에서 마련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축제기간 동안 축제장 인근에 있는 삼천포항 공영주차장(주차타워)은 무료로 운영된다. 주차대수는 176면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8 08:17: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