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초‘코로나19 폐가림막 활용 새활용사업’추진 - 울산시- ㈜우시산-㈜한국몰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2-07-19 08:30:2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김문준 기자]


울산시는 19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 친환경 사회적 기업 ㈜우시산, 자동차부품 사출금형 전문업체 ㈜한국몰드와 ‘폐플라스틱 새활용(업사이클링)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공공기관, 식당, 기업체 등에 설치됐다 버려지던 플라스틱 투명가림막을 클립보드, 이동식바구니, 경광램프 등으로 새활용(업사이클링)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울산시는 공공기관 폐가림막 수거 및 폐방역물품 배출 시민참여 홍보활동,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사회적기업 우시산은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 판매 및 친환경제품 대중 투자(크라우드 펀딩)와 폐가림막 운반을 맡게 되며, 한국몰드는 새활용(업사이클링) 제품 생산과 상품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폐플라스틱 새활용(업사이클링)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 폐 방역물품의 배출·폐기 문제 해결은 무론 지역 기업 활성화 및 자원선순환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19 08:30: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