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완수 도지사, 국비예산 확보에 야당의원과 맞손 - 20일 김해에서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역 국회의원과 간담회
  • 기사등록 2022-07-21 08:24:3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이재훈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국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박 도지사는 20일 저녁 김해에서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역 국회의원 간담회에 참석해 내년도 국비 주요사업 42개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하며사업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민홍철(김해갑의원김정호(김해을의원김두관(양산을의원이 함께 자리했다.

 

박 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진해신항남부내륙철도남해‐여수해저터널 등 국가시행사업의 조기 착공과 함께 천연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허브 구축그린스타트업 타운 조성국지도 건설광역환승센터 조성 등 관련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도지사는 정부가 내년도 예산편성에 재량지출 10% 의무감축과 강력한 지출구조조정을 예고하고 있어 국비확보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지역사업뿐 아니라 우리 경남 전체의 발전을 위한 핵심사업들이 내년에 제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예산이 확정될 때까지 의원 여러분의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박 도지사와 의원들은 내년도 국비사업 외에도 항공우주청 설립광역교통인프라 조성지역 균형발전을 비롯한 도정 현안과 지역 민원에 대한 협의를 이어나갔다.

 

국비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에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박 도지사는 향후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하고 도내 지역구 의원들과 협업 체제를 구축해 도정 현안에 대한 국비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1 08:24: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