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농협은행,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 국정과제 성공을 위해 1,767억원 규모의 우대보증 지원
  • 기사등록 2022-07-22 08:22: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농협은행과 21일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보와 농협은행은 지난 5월 새정부 출범과 함께 발표된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하여 이번 협약을 마련하였으며, 첨단·전략산업 등 국정과제와 연관된 분야의 기술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지원 대상기업은 정부 국정과제와 연관된 ▲주력산업 고도화 ▲전략산업 초격차 유지 ▲첨단 신산업 육성 ▲산업 경쟁력 강화 ▲창업생태계 조성 ▲성장사다리 구축 ▲지속가능성장(ESG) ▲지역균형발전 분야의 중소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는 농협은행의 특별출연금 30억원과 보증료지원금 7억원을 재원으로, 총 1,767억원 규모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100%) ▲보증료 감면(0.2%p↓, 3년간)의 혜택을 제공하고, 농협은행은 ▲보증료 지원(0.2%p, 3년간)을 제공하여, 기술중소기업의 금융비용 경감을 통한 혁신성장과 국정과제의 성공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세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초격차 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하여, 기술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농협은행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술혁신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금융을 확대하여, 새정부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2 08:22: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