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사)2030 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2030 부산월드엑스포와 함께하는 사생대회’를 오는 8월 27일 개최한다.


이번 ‘2030 부산월드엑스포와 함께하는 사생대회’는 부산지역 초등학교 재학생(1~6학년)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 세상과 엑스포에 대한 상상을 그림으로 나타내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행사이다. 


또한 부산세계박람회 주제‘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와 연계하여 △부산엑스포 그리고 나 △미래지구와 나 △더불어 같이 사는 우리의 미래 3가지 주제를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선정했다. 참가자는 1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접수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 작품은 심사를 거쳐 49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시티투어버스에 작품을 랩핑하여 부산 곳곳을 다니며 특별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 선착순 150명 이내이며‘2030 부산월드엑스포와 함께하는 사생대회’홈페이지(www.busanpainting.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월드엑스포를 어린이 들이 상상하는 그림으로 먼저 만나 볼 수 있어 기대되고, 어린이들의 관심과 염원이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결과에도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8 10:56: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