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7일간의 동행축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동참 - 기술평가료 면제, 제품 구매, 전통시장 방문 릴레이 캠페인 개최
  • 기사등록 2022-08-25 08:29:1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7일간의 동행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술평가료 면제, 제품 구매, 전통시장 방문 릴레이 캠페인 개최 등 임직원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로 동행축제를 널리 알리고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이번 축제는 국내외 유통사 및 전통시장·상점가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국민참여형 이벤트 행사를 대규모로 개최하는 등 온국민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기보는 동행축제에 참여한 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방안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해 최대 20만원의 기술평가료를 면제한다. 면제대상은 동행축제 기간(9.1~9.7) 중 20만원 이상 구매하고 올해 말까지 신규로 기술평가보증을 신청한 기업이다. 

 

또한, 기보는 기부금 등으로 재원을 마련하여 동행축제에 참여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구매, 이를 취약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기간동안 기보 임직원은 온누리 상품권을 활용하여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하는 등 소비 진작에 동참하고, 지역본부는 전국 각 영업점과 공동으로 지역의 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하는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개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동행축제 Boom-up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기보는 지난 8월 중순부터 홈페이지 배너광고, 동행축제 배너를 포함하는 이메일 발송, 동행축제정보 SNS제공 등 온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왔으며, 대형 현수막을 외부에 설치하는 등 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같이 병행하여 동행축제가 온국민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행축제 참여에 감사드리고, 경제 활성화가 절실한 시기에 기보가 작으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기보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따뜻한 동행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25 08:29: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