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스마트 BOOK모닝 제2회 모임 -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모빌리티 혁신 관련 주제
  • 기사등록 2022-08-31 08:01:3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도시공사는 부산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사내 학습모임 ‘스마트 BOOK모닝’을 30일 공사 BMC홀에서 개최했다.


이번‘스마트 BOOK모닝’에서는 학계 전문가와 함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의 동향을 살펴보고, 부산형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해 필요한 모빌리티 혁신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모임은 공사 김용학 사장 및 공사 내·외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의 전문가인 황기연 홍익대학교 교수의‘모빌리티 혁신과 도시경쟁력’을 주제로 한 비대면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자유 토의 및 질의응답,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연에는 모빌리티 혁신의 동향, 스마트시티 조성 측면에서의 모빌리티 기술 활용방안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질의응답 및 토의시간에는 센텀2지구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에서의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제2회 모임은 전문가 초청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의 추세를 알아보고, 부산형 스마트시티 조성의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스마트 BOOK모닝 모임 개최로 지역 내 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1 08:01: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