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추석 코로나19 ‘방역·의료 대책’ 만전 - 신속검사, 진료공백 최소화, 응급상황 대응체계 구축
  • 기사등록 2022-09-06 10:51:1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김문준 기자]


울산시는 추석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특별 방역·의료대책’을 수립해 만전을 다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중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구축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위급 상황에 신속 대처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의료 대응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시는 우선 처방과 진료를 위해 구·군별 인근 당번약국과 연계 통합(원스톱)의료기관 49개소 및 자율입원병원 16개소 276병상을 일자별로 확보하여 주말·휴일 당번제를 실시한다.


 진료 차단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응급의료기관 7개소와 응급의료시설 6개소에 대해 사전 점검을 완료해 24시간 진료체계에 차질이 없도록 하였다.


 연휴 기간 검사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구·군 보건소 5개소, 시 임시선별검사소 2개소를 휴일에도 운영한다.


  연휴 동안, 전년 추석과 동일한 통도사 고속도로 휴게소(부산방향)의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대상자 제한 없이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확진자의 응급상황 대응을 위하여 야간·휴일 공백 없이 진료·이송이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재택치료자 관리를 위해서는 의료상담센터 12개소를 마련했으며 보건소 5개소에서는 관찰(모니터링)을 상시 운영한다. 


 울산시에서 자체 운영 중인 24시간 응급 직통전화(핫라인)를 지속 운영해 응급환자 이송에 나선다. 


 연휴 동안, 필요한 의료기관 정보는 시‧구군 및 코로나19 누리집(ncov.mohw.g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누리집(www.hira.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분야별 코로나19 비상 방역·의료대응체계를 구축해 시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께서도 일상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고,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하여 예방 접종에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06 10:51: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