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 민선8기 비전 새 디자인 확정 -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힘있는 시정운영 철학 담아
  • 기사등록 2022-09-13 08:03:51
  • 기사수정 2022-09-13 08:05:2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김문준 기자]


민선8기 울산시 시정이상(비전),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의 디자인이 확정됐다.

 

디자인의 글씨체는 시정이상(비전)으로서의 품격을 고려해 정통 서예기법이 전제된 ‘캘리그래피형 로고타이프’로 중량감을 부여하였다.


새로의 ‘새’와 위대한의 ‘위’를 강조해 힘찬 느낌으로 역동성을 부여하고, 획수가 많은 ‘울’도 크게 표현하여 전체적으로 독창성, 가독성, 심미성을 주었다.


또한, 울산의 ‘ㅇ’은 한반도 육지해안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뜨는 간절곶의 태양을, ‘ㄹ’은 태화강의 도도한 물줄기를 표현하였으며 산의 ‘ㅅ’은 가지산을 비롯한 울산의 명산을 나타냈다.

 

색상은 간절곶과 가지산의 일출을 상징하는 붉은 색과 울산의 태화강과 바다를 상징하는 푸른색을 활용했다.

 

청색계열에서 적색계열로 변화하는 형태는 시민들의 다양한 바람과 생각들이 조화롭게 융합되어 함께 꿈을 이루는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의 염원을 담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민선8기 시정이상(비전)의 다자인이 새롭게 정해진 만큼 공문서, 차량, 명함, 청사 내 홍보 등 시정운영에 폭 넓게 활용하여 울산의 이미지를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울산시의 시정이상(비전) 디자인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13 08:03: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