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 혼잡·고심도역 등 교통시설분야 7개 유형 37개소
  • 기사등록 2022-09-23 08:26:05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교통공사(사장 한문희)는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진행되는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에 참여, 부산 도시철도 주요역사 및 시설·설비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은 정부와 공공기관, 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 사회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위험요인을 발굴 및 개선하기 위한 재난 사전예방활동으로, 201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부산도시철도의 중점 점검대상은 혼잡역, 고심도역 등 이용승객이 많고 화재발생에 취약한 역사 및 장애발생 시 열차운행에 지장을 주는 핵심 설비 등이다. 각 분야 전문성을 갖춘 민간전문가와 공사 직원이 1대 1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7개 유형 37개소에 대한 정밀점검을 시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안전점검에 4차 산업 첨단기술을 도입했다. 인력 접근이 어려운 위험한 절개지 사면 점검에는 드론을, 고전압의 변전설비 점검에는 열화상카메라를 활용하여 점검 정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점검 결과 안전에 위해가 되는 요인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며 개선이 필요한 시설은 보수‧보강 조치할 예정이다. 법‧제도 개선이 필요한 과제도 적극 발굴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한문희 사장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점검 기간 동안 도시철도 시설물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 사각지대가 없도록 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안전한 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3 08:26: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