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새로운 비대면 마케팅채널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 출시 - 영업점별 모바일 이미지 꾸미기, 이웃가게 등록 등 친근한 이미지로 고객과 소통
  • 기사등록 2022-09-28 08:10:12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배희근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지난 26일(월)부터 디지털뱅킹의 편리함과 영업점의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웹기반의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는 고객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App)을 설치하지 않고도 가상의 영업점에서 예적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입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채널이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는 ▲캐릭터를 활용한 직원정보 꾸미기 ▲영업점 인근 가게 홍보를 위한 이웃가게 등록 등 모바일 속 화면의 이미지를 직접 꾸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추천 상품, 각종 이벤트를 직접 등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를 통해 ‘부산은행’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영업점을 선택하고 모바일 영업점에 접속하면 된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에서 발송한 URL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부산은행 박봉우 마케팅추진부장은 “모바일 영업점은 모바일이 익숙한 MZ세대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앱 사용에 거부감이 있는 시니어 고객까지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라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비대면 고객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에 AR(증강현실) 앱을 연계해 금융은 물론 고객에게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8 08:10: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