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광역시건축상 울주군 서생면 투 트라이앵글‘대상’선정 - 주거, 공공, 일반 등 3개 분야 6개 건축물 수상작
  • 기사등록 2022-09-30 08:25:54
  • 기사수정 2022-10-10 23:04:24
기사수정

설계 저작권=투트라이앵글(그릿비 서생점/ (주)아키텍케이 건축사사무소) 사진 저작권=윤준환 작가


[부산경제신문/김문준 기자]



건축문화 발전과 도시품격 향상을 위해 실시된 ‘2022년 울산광역시 건축상’에 ‘투 트라이앵글(대상)’을 비롯한 6개 건축물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울산시는 일반 시민과 건축 분야 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2022년 울산시 건축상 심사위원회’가 주거, 공공, 일반 3개 분야 57개 출품작에 대해 심사한 결과 이같이 수상작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심사 결과에 따르면 울주군 서생면 신암리 소재 ‘투 트라이앵글’은 삼각형을 동기(모티브)로 한 구상이 창의적이며, 외부 자연환경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전망과 채광의 효과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에 뽑혔다.


최우수상은 분야별(3개)로 나눠 선정됐다. 주거 분야 최우수상은 중구 약사동에 위치한 ‘사이집’으로 건축주의 요구를 충분히 반영하고 내부 공간(중정 중심) 위주의 공간 구성과 자연광을 이용한 빛의 공간 연출을 했다는 평가다. 

 

공공 분야 최우수상은 중구 북정동에 위치한 ‘울산시립미술관’으로 공공시설로서 역할이 기대되는 위치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역사성, 문화적 깊이 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일반 분야 최우수상은 남구 여천동에 케이. 팩토리 오피스(K. Factory Office)로 치밀한 구조계획, 기능적 공간계획, 깔끔한 마감 계획이 돋보이는 모더니즘적 구현을 했다는 평가다. 

 

이밖에 울주군 두동면의 주택 ‘진화산방’과 상북면의 울산광역시 유아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어린이 놀이시설 ‘큰나무놀이터’가 우수상으로 각각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 건축물에는 동판을 부착하고 건축주와 설계자에게는 상패를 수여한다. 또, 시민들의 관람을 위해 오는 10월 제6회 울산건축문화제 기간(10월 27일~10월 30일) 중 태화강 다목적광장에 수상 작품들의 모형을 전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우수 건축물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관람과 관심을 당부드린다.”면서 “지속적으로 건축의 공공가치 실현과 건축을 통한 아름다운 도시경관 창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30 08:25: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