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제5회“대한민국 주거복지 문화대상” 기관부문 대상 선정 - 감성적 주거복지 실현으로 부산시민 주거복지에 기여한 공로 인정
  • 기사등록 2022-10-07 08:22:1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최상기 기자]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은 지난 5일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주거복지 문화대상”에서 기관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주거복지 문화대상”은 주거복지가 필요한 현장에서 모범을 보이고, 기여한 개인과 단체 및 기관을 발굴하고 전파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매년 개최하며 올해로 제5회를 맞이했다.


공사는 2019년 공동체참여부문‘대상’, 2020년 기관부문‘최우수상’및 2021년 기관부문‘우수상’수상에 이어 올해도 수상자로 선정됨으로써 4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부산도시공사는 주민이 실질적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생활 중심의 맞춤형 주거복지 철학인‘감성적 주거복지’실현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주민참여형 주거복지, ESG형 주거복지, 주민행복을 위한 공간복지, 미래형 스마트 주거복지 환경 조성 등 그간의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주거복지서비스지수 개발 △마을 텃밭 및 카페 조성을 통한 주민공동체 커뮤니티 활동 △지역청소년 지원 사업 △미임대상가 활용 스마트팜 개소 △노후화 된 옥외 조경공간 시설개선 △스마트 주거안전 시스템 시범구축 등을 통해 주민의 더 나은 삶을 다각적으로 지원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감성적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대한민국 주거복지 문화대상 수상자 선정으로 이어지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라면서 “이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으로부터 주거복지 분야 최고의 전문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7 08:22: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