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공사 안전관리 역량 향상과 안전분야 협력체제 강화를 위해 국토안전관리원과의 간담회를 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건설공사와 시설물의 안전관리 사무를 전문으로 하는 국토교통부 산하기관이다. 


❍ 이번 간담회에는 공사 김용학 사장을 비롯한 임원진, 안전관리단장과 국토안전관리원의 이용강 부원장과 공공기관평가실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 공사는 안전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국토안전관리원의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 참여 기회 부여와 공사 직원과 사업장 근로자 대상 전문교육 확대 등을 요청했다. 


❍ 이에 국토안전관리원은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면서 안전관리 수준향상을 위해서는 법적 기준을 상회하는 안전예산 확보, 전담인력 배치 등 발주자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함을 강조했다.

❍ 이어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지난 8, 9월 공사에 제공한 특별교육과 소규모 건설현장에 대한 안전관리 자문에 고마움을 표하는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앞으로도 건설안전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공사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고, 빈틈없는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하여 사고재해로부터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21 08:13: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