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민족 최대 국제 사업 교류(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 ‘제20차 세계한상대회’가 울산에서 막을 올린다.


 울산시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동안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20차 세계한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위대한 한상 20년,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40개국에서 국내외 경제인 2,000여 명이 참석해 경제적 교류와 상생의 관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하고, 국내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되다.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개막일인 11월 1일은 오전 10시 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울산시장 환영오찬, 한상토론회(포럼), 발표회(세미나), 한국무역협회회장 주최 만찬 등이 진행된다.


 11월 2일에는 새싹 기업(스타트업) 피칭대회(1차)와 리딩최고경영자(CEO) 토론회(포럼), 젊은지도자(영비즈니스리더) 특강과 회의,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주최 만찬 등이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11월 3일은 폐회식과 환송오찬, 장보고 한상시상식(어워드)이 준비되어 있다.

 한상기업 청년채용 직무 실습(인턴십) 면접은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되며, 기업전시회와 일대일 사업토론회(비즈니스미팅)는 3일간 상시 진행된다.


 또 대회기간 동안 국내기업 및 단체-한상, 한상-한상 간의 활발한 사업(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각종 업무협약(MOU)도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제20차 세계한상대회’를 통해 더욱 돈독해지는 한상 연결망(네트워크)을 바탕으로 산업별 국제시장 변화를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구도(패러다임)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대회가 역대 최고의 사업(비즈니스) 성과를 내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준비했다.”면서 “지역기업에 해외 시장 진출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주력산업뿐만 아니라 신성장산업을 활성화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1 08:30: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