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는 부산항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업·단체를 대상으로 11월 4일부터 11월 21일까지 ‘2022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을 열어 현장의 우수사례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항 내 민간 사업자들의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부산항 전반으로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부산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2022년 민간의 혁신경영 사례」를 주제로 △혁신경영, △ESG경영의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항만 현장 내 사고 예방, 디지털 기술 접목 등 혁신을 통한 항만운영 효율 개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등을 통한 업무효율 개선사례, 친환경 항만구현 노력 등 부산항 내 비효율적인 업무 개선이나 비용 절감 등의 성과가 확인된 혁신 사례를 응모할 수 있다

 

 BPA는 접수한 우수사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 플랫폼을 이용한 대국민 심사를 거쳐 총 6건의 우수작(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최고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표창을 수여한다. 


 참여방법, 신청양식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내 QR코드나 BPA 홈페이지(www.busanp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해 공모에서는 최우수상을 받은 부산항운노동조합의‘부산항 안전신문고’사례가 심사 결과 1위를 차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총 5개 사의 12건의 우수사례가 접수되어 부산항 내 다양한 사업자들간 벤치마킹의 계기가 되었다.


 강준석 BPA 사장은 “부산항의 현장에서 발생한 다양한 혁신사례들이 부산항의 전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본 공모전이 민간과 공공기관들이 다같이 소통하고 협업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향후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사례들에 대한 홍보 및 전 항만으로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7 08:35: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