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가 후원하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오운열)과 한국해양한림원(회장 이기택)이 공동 주최하는 2023 해양수산과학기술 콘퍼런스가 1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과학기술로 그리는 내일의 바다”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콘퍼런스에는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을 비롯해 해양수산 과학기술 분야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해양수산부가 제2차 해양수산과학기술 육성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한국해양한림원에서는 2023년 과학기술 키워드를 발표했다. 이후, 산학연 전문가가 “글로벌 경제위기 속 해양수산과학기술의 역할, 미래 비전과 과제”를 주제로 토론하고, 해양수산부 산하, 소속 기관들이 2023년 연구개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제2차 해양수산과학기술 육성 기본계획(’23~’27)”은 5년마다 수립되는 해양수산 과학기술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등 새 정부의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해양수산 전략기술 개발 전략과 함께 창업투자 지원, 전문 인력 양성, 국제협력 연구 확대 등 향후 5년간 해양수산부가 추진할 핵심 과학기술 정책과 투자 방향을 담았다.


 2023년 해양수산과학기술 키워드는 ①해양생태계 이용 탄소중립, ②수산식량주권이 선정되었다. 2개의 키워드는 메타데이터 분석과 해양수산 학계 및 연구기관 전문가 자문, 해양과학기술협회 검토를 거친 뒤, 한국해양한림원에서 최종 선정했다. 한림원은 키워드의 참신성과 미래 비전 제시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해양수산과학기술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최종 선정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9 08:34: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