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프로그램 도입 - 중기청, 브랜드 개발·해외진출 전략 컨설팅 제공
  • 기사등록 2011-02-18 00:00:00
기사수정
 
중소기업청은 수출성장성이 높은 우수 중소기업들이 수출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전용 마케팅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전략적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브랜드 개발과 해외진출 전략컨설팅의 두 가지 세부사업으로 구성된다.

글로벌 브랜드 개발은 제품 및 기술경쟁력을 갖춘 수출중소기업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수출방식에서 벗어나 고유브랜드를 확보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또 해외진출 전략컨설팅은 기업의 수출구조, 타겟시장의 시장현황, 시장구조, 유통구조, 경쟁현황, 바이어발굴 및 반응조사 등을 포괄적으로 분석·진단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위험부담을 줄여 전략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직수출 500만불~2000만불미만 수출중소기업과 중소기업청 지정 글로벌강소기업 육성기업이며, 선정기업은 총 사업비의 50~60% 이내에서 최대 5000만원 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온라인시스템(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사업계획서 신청을 받아 접수시키면 된다. 내달 중 서면평가 및 현장평가 절차를 거친 뒤 4월초에는 지원업체를 확정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2-1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