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 오는 20일까지 3일간 ‘꿈담기(꿈을 담아내는 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꿈담기’ 진로체험은 2019년 부산은행과 부산시교육청의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 미래 인재양성 및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부산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금융권 진로희망 고등학생 21명이며, 금융기관 가상체험 및 주식, 펀드 모의투자 대회 등 최신 금융권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권시현 금융소비자보호 부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은행 업무 가상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덜고 자신의 꿈을 개척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금융지식 향상 및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금융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은행은 ▲시니어·장애인 등 취약계층 금융교육 ▲BIFC 금융강좌 ▲특성화 고등학교 예비 직업인 금융경제교육 ▲금융역사관 운영 ▲‘BNK 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을 이용한 전국구 라이브 금융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기부사업 분야 15년 연속 ‘교육메세나탑’을 수상했으며,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9 08:19: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