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금융그룹은 28일, 주요 자회사인 부산은행, 경남은행, BNK캐피탈에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와 이사회를 연달아 개최하여 최종 CEO 후보자를 추천·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들 3개 자회사 임추위는 現 CEO 임기 도래에 따라 지난 1월 30일 최고경영자 경영승계절차를 개시한 후 서류심사 평가, 프리젠테이션 평가 및 면접평가의 과정을 거쳐 전문성과 경영성과,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였으며 외부 자문기관의 평판 조회 결과까지 고려하여 이날 최종 후보자를 선정해 CEO 후보자로 추천했다.


임추위 종료 후 개최된 이사회에서도 임추위의 CEO 후보 추천 사유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여 차기 CEO 후보로 확정했다.


세부적으로 앞서 용퇴를 결정한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과 BNK캐피탈 이두호 대표이사에 이어, 이날 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도 은행의 변화와 미래를 위해 유능한 후배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자 용퇴를 결정함에 따라 부산은행은 방성빈 후보자, 경남은행은 예경탁 후보자가, BNK캐피탈은 김성주 후보자가 새로운 CEO 후보로 확정되었다.


한편, 이날 CEO 후보자는 오는 3월 중 자회사별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겸 대표이사로 선임되고, 4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2 08:19: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