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부산항만공사 노동조합(위원장 박신호),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이사장 이병훈)과 ‘BPA희망곳간(나눔냉장고)’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3월 2일 서면으로 체결했다.


 BPA는 지난해 제5회 공공상생연대기금 공모전에서 선정된 나눔냉장고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나눔냉장고’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각종 물품을 채워 넣고 필요한 사람이 가져갈 수 있는 나눔·공유 사업으로, 이웃 간의 정을 회복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사업이다.


 BPA 노사는 공공상생연대기금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지자체, 지역 복지관 등 항만 인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냉장고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9월 부산 영도구 신선행복센터에 설치된 나눔냉장고도 BPA의 지원으로 조성돼 원활히 운영되고 있다. 2022년 9월부터 12월까지 익명의 기탁자나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기부받은 물품으로 냉장고를 채우고, 281세대가 이용한 바 있다.

 

 강준석 BPA 사장은 “공공상생연대기금의 도움을 받아 부산항만공사 노사가 지역사회의 의견을 반영한 나눔냉장고를 상반기 중에 설치할 계획이다”며 “나눔냉장고가 이웃 간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스스로 돌볼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08:11: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