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대규모 연약지반 지하굴착 현장 점검 실시 - 대규모 지하굴착 공사 진행 건축 현장 지도점검
  • 기사등록 2023-03-09 08:16:11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6일 에코델타시티 공공분양주택 건설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급격히 상승한 기온 등으로 안전관리에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환기하고, 대규모 지하굴착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건설현장의 시공 및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점검에는 공사 김용학 사장이 직접 참여해 가설벽체와 지하굴착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에코델타시티 공공분양주택 건설현장을 점검했다. 김 사장은 토질의 강도가 약하고 지하수위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 연약한 지반을 굴착하는 공사인 만큼 철저한 시공관리와 이상징후를 사전에 파악하기 위해 모니터링(계측)을 빈틈없이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줄 것을 특별히 주문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앞으로도 공사 사업장의 잠재적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위험징후를 사전에 파악, 대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9 08:16: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