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상강변축제, 부산시 우수 축제로 선정 - 축제의 콘텐츠・발전성 등 인정받아…올해 20주년 앞두고 대형 프로젝트 준비
  • 기사등록 2023-03-09 08:16:50
기사수정

사상강변축제가 부산을 대표하는 우수 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사상구는 지난 2일 ‘구·군 우수 축제 및 예비문화관광 축제 선정 심의’에서 사상강변축제가 부산 대표 우수 지역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는 전문가 현장평가, 만족도 조사 사전평가, 빅데이터 분석 등 종합적으로 이뤄졌으며, 사상강변축제는 축제의 콘텐츠, 운영, 발전성, 개최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사상강변축제가 부산시 지정 구·군 우수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부산시로부터 시비 보조금을 지원받게 돼 더욱더 풍성하고 내실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 사상강변축제 20주년을 맞아 대형 프로젝트를 준비 중에 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역사와 전통이 있는 사상강변축제가 부산시 구·군 우수 축제로 지정된 만큼, 지역을 알리고 관람객과 참여자들이 즐기며 함께 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상강변축제는 2000년 사상팔경축제로 시작해 2002년 사상강변축제로 개편하고 삼락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9 08:16: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