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시는 ‘태화강 위 세계적 오페라 하우스’라는 주제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시에서 추진 중인 세계적인 공연장 건립의 시민 관심을 높이고 공연장 관련 디자인 및 아이디어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다.


 공모는 공공 공간, 공공 시설물, 공공 시각 매체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태화강과 어울리는 공연장에 최적화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울산시는 광범위한 디자인 계획은 지양하며 실현 가능 여부를 우선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출품신청서, 출품패널, 출품설명서 등을 갖추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전자우편(udesign@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심사를 통해 27개 작품을 선정해 총 1,500만 원(대상 시상금 5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울산건축문화제와 공동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중심을 가로지르는 태화강과 연계한 세계적인 공연장 조성 관련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울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3 08:28: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