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매입임대주택 노후 보일러 사용 세대 대상 친환경·고효율 보일러 교체사업을 실시 중이다.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해당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자체예산을 투입해 2021년도 80세대, 2022년도 52세대의 보일러 교체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보일러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고장발생 우려 및 효율 저하에 따른 난방비용 상승 등 입주민 주거불편을 해소했다.


올해는 20세대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한다. 지난 2월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매입임대주택에 대한 현장조사를 실시했고,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도시가스 인입 및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고효율 보일러로 교체 진행 중이다. 


한편 공사는 올 초 기록적인 한파로 인한 매입임대주택 보일러 배관 동파를 야간 긴급보수반을 통해 조치하고, 입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했다. 또한 보일러와 관련된 각종 보수사항(누수, 기기고장 등)은 긴급보수업체를 통하여 신속히 처리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친환경·고효율 보일러 교체를 통해 입주민 삶의 질 향상과 난방비 절감은 물론 대기오염 물질 저감 효과도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과 ESG 경영을 적극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7 08:25: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