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의회 연구단체, 펀드 투자 운영 점검 - '부산시 재정역량 강화를 위한 펀드 제대로 알기' 강연
  • 기사등록 2023-03-24 08:14:53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부산역(부산시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는 모임)’에서 지난 23일 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시 재정역량 강화를 위한 펀드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하며 부산시 펀드 운영의 방향성을 점검했다.


이번 강연은 펀드 구조 및 시장 동향 등 펀드 전반에 대한 전문 강연을 통해 부산시의회의 이해를 돕고 부산시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펀드 투자와 운영 방식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함이 목적이다.


강연회는 890조원 규모의 대형 연기금 중 하나로 성장한 국민연금기금을 운용하고 있는 국민연금공단의 노정희 팀장(경영학박사, CFA)이 전문가로 초청되어 ▲벤처캐피탈의 이해(펀드구조 및 시장 동향 등) ▲부산시 벤처펀드 현황 ▲국민연금의 사모벤처투자(투자프로세스, 위험관리, 운용사선정), ▲부산시 펀드투자의 방향성 등을 제시하면서 진행되었다.

성창용 의원(부산시의회 의정연구단체 ‘부산역’ 대표)은 “현재 부산시 펀드 운영이 금융전문가 등 전문지식 부족으로 향후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므로, 이에 대해 심도깊게 고민하고 시급히 시의회 차원에서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며 “우리 의원이 직접 공부하고 연구하여 부산시의 펀드 투자의 운영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부산역’ 연구모임은 7명의 의원(성창용 의원(대표), 김태효 의원, 김형철 의원, 반선호 의원, 박진수 의원, 성현달 의원, 송우현 의원)으로 구성된 연구단체로 부산시 인구구조 변화 가속화에 따른 부산시 주요 정책 현안 대응과 부산시 재정 및 주요 경제 정책의 효과성 점검과 평가를 통해 부산시 주요 정책의 실효성 제고 방안을 연구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4 08:14: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