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의회는 29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를 초청하여‘제1회 의회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회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한 강연을 개최하여 많은 부산시민과 함께하고 소통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제1회 의회아카데미에서는 「알쓸신잡2」, 「나의 판타집」 등 TV 강연에 다수 출연하여 대중에게 친숙한 건축가 유현준 교수를 초청하여,‘공간의 미래-코로나는 도시를 해체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유현준 교수는 팬데믹, 일인 가구의 증가, SNS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와 코로나19로 인하여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집, 회사, 학교, 상업시설, 공원 등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가까운 미래는 어떻게 변화하게 될 것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안성민 부산광역시의회의장은 “의회아카데미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미래의 공간변화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올 하반기에도 시민들이 원하는 명사를 초청한 제2회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더 많은 시민에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강연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신청은 QR코드(https://forms.gle/153FqK1KFdFDotyM6)를 통하여 사전등록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의회 총무담당관실(051-888-868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8 08:20: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