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T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문에 앞서 통신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KT에 따르면 2030월드엑스포 개최 후보지 실사를 위해 4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부산을 방문하였다.  실사단은 KTX특별열차를 타고 부산역에 도착한 순간부터 주행사장인 부산북항을 비롯한 UN기념공원, 영화의 전당, 을숙도 생태공원,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등을 방문하여 개최 여건, 실행 가능성, 유치 열기 등을 평가했다.


KT는 실사단 방문 장소에 정부관계자와 시민들로 구성된 환영 인파의 집결에 앞서 5G 대용량 장비를 증설하는 등 시민 편의와 안전에 기반한 통신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실사단이 부산에 머무르는 지난 6일 밤에는 2030박람회 유치 기원 불꽃쇼가 광안리에서 펼쳐졌고, 드리트리 케리켄테즈 국제박람회기구(BIE) 사무총장을 비롯한 엑스포실사단, 박형준 부산시장, 오세훈 서울시장,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 약 70만명이 모여 광안리 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 놓은 아름다운 불꽃쇼를 감상하였다.


KT는 끊김없는 안정적인 통신과 시민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사전에 이동기지국을 배치하고, 실사단 좌석과 관람객 밀집지역에는 5G/LTE 용량을 증설하여 행사가 원활히 진행 되도록 지원하였다.


KT부산경남광역본부장 김봉균 전무는 “부산시민의 염원이며 국가적 중요 사업인 2030엑스포 개최를 위해 완벽한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KT는 실사단의 마지막 일정까지 집중 관제 기능을 강화하여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유치를 희망하는 시민의 마음을 담아 완벽한 통신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0 08:25: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