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산업연맹회장 및 주한 브라질 대사 부산항만공사 방문
  • 기사등록 2023-04-18 08:01:55
기사수정

브라질 산타카타리나주 산업연맹의 마리오 세자르 데 아기아르(Mario Cezar de Aguiar) 회장이 마르시아 도네르 아브레우(Marcia Donner Abreu) 주한브라질대사와 함께 17일 부산항만공사(BPA, 강준석 사장)를 방문했다.


산타카타리나주 산업연맹은 주 소재 5만 개 기업과 80여만 명 노동자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동환경 및 삶의 질 개선, 교육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활동한다.


산업연맹의 물류운송위원장을 겸임하는 마리오 회장은 항만개발 및 확대 등에 관심이 많아, 마리오 회장과 마르시아 대사 일행은 부산항의 항만 운영 현황 등을 청취하고 북항 재개발 지역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리오 회장은 이번 방문에서 산타카타리나주 최대항만인 이타포아항(Port of Itapoa)에 대해 소개하고, 부산항의 항만개발 및 운영 노하우 공유 등 상호협력을 요청했다.


강준석 BPA 사장은 브라질 방문단을 대상으로 부산항의 글로벌 위상과 운영 현황 등을 소개하고, 2030 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을 당부했으며 마리오 회장과 마르시아 대사도 부산의 월드 엑스포 유치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8 08:01: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