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KT부산경남광역본부는 지난 달 23일, KT범일타워 1층 교육장에서 안전보건 담당자를 포함한 직원 4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5월 19일까지 총 16회에 걸쳐 교육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심폐소생술교육은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과 정부의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고려하여 마련되었으며, KT부산경남광역본부 전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몸으로 체득함으로서 사업장이나 일상생활 속에서 예상하지 못한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높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의 사례와 중요성 학습 △실습용마네킹을 통한 심폐 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이용방법 실습을 실시하였다.


특히, 마네킹 연동 시뮬레이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실제와 같이 가슴 압박 위치와 깊이, 압박 속도 감각 을 반영한 유효 정도를 모니터로 실시간 확인하면서 응급 상황을 가정한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KT부산경남광역본부장 김봉균 전무는 전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안전 보건 의식과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안전보건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9 08:16: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