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캐피탈(대표이사 김성주)은 18일,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에서 ‘BNK캐피탈 키르기스스탄 현지 법인(MCC BNK Finance LLC)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BNK캐피탈 키르기스스탄 법인은 2018년 설립한 카자흐스탄 법인 이후 중앙아시아 지역에 두 번째로 진출한 소액금융기관으로 지난해 12월부터 현지 특화상품을 출시하고 영업 중이다.


BNK캐피탈은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을 기반으로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추가 진출을 모색하며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를 잇는 아시아 금융벨트를 구축하고 동종업계 내 글로벌 사업의 선두주자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지 고객의 금융니즈 충족을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 발굴하고 사업영역을 점진적으로 확장하며 BNK캐피탈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BNK캐피탈 김성주 대표는 “키르기스스탄의 경제와 금융시장에 기여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 되겠다”며 “BNK캐피탈이 현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BNK캐피탈은 키르기스스탄을 포함해 현재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에 총 5개국 6개의 해외법인을 두고 있으며, 약 1100여명의 현지 직원을 중심으로 소액대출 및 리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금융위원회 김소영 부위원장을 비롯해 주키르기스스탄 이원재 한국대사,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과 주한 아이다 키르기스스탄대사, 키르기스스탄 소액금융협회 알리셰르 회장, 고려인협회 한 비체슬라브 회장 등 국내외 주요 인사가 참석해 BNK캐피탈의 키르기스스탄 현지 법인 개소를 축하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2 08:05:1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