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이라는 주제로 6·25전쟁 제73주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안병윤 행정부시장, 박중묵 부산시의회 부의장,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을 비롯하여 참전유공자와 유가족, 보훈단체장, 주요 기관장 등 700여 명이 참석한다. 


올해 행사에는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에서 6·25전쟁 참전유공자에게 새롭게 지급하는 제복을 부산시, 부산시의회, 부산시교육청, 부산지방보훈청의 기관장이 참전유공자에게 직접 입혀드리는 <참전유공자 제복 착복식>을 진행하여 참전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안병윤 행정부시장은 “70여 년 전 전장을 누비던 군복은 이미 낡고 헤어졌어도 영웅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는 결코 빛바래지 않는다. 젊은 날의 피맺힌 희생과 헌신이 새로운 제복 위에서 무한한 영광으로 빛나기를 바란다”라며, “6·25전쟁의 폐허에서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경제 대국으로 일어서는 과정을 맨 앞에서 이끌어온 부산이 다시 한번 국가 도약의 길에 앞장설 수 있도록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함께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6·25전쟁 참전 영웅과 같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이 모두의 기억 속에 영원히 새겨지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감사하는 마음이 이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3 08:12: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